News

NEX-I, First-In-Class Cancer Immunotherapy Development Company

Press & Publications

넥스아이, '초격차 스타트업 1000+' 지원사업 선정

  • date
    2023-05-18
  • view
    796

기술 우위 바탕으로 성장 가능성 보유한 기업으로 선정
면역항암제 파이프라인 'NXI-101'…2024년 임상 개발 박차

넥스아이(대표 윤경완)는 바이오헬스 분야의 연구 실적 및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아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 지원사업(신산업 스타트업 육성)' 대상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 지원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시스템반도체·바이오헬스·미래 모빌리티·친환경 에너지·로봇 등 '초격차 분야'의 독보적인 기술 우위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초격차 스타트업' 육성을 목표로 성장 잠재력을 가진 스타트업을 선정하는 사업이다. 3년 동안 사업화 자금과 신산업 스타트업의 글로벌 혁신 성장 지원을 위한 3대 프로그램(기술사업화·글로벌 협업·투자유치)을 추가로 지원한다. 바이오헬스 분야 주관기관은 안전성평가연구소다.

넥스아이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지원받는 사업화 자금을 기반으로 혁신신약(First-in-class) 면역항암제로 개발 중인 리드 파이프라인(신약 후보물질) 'NXI-101(개발코드명)'의 임상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회사는 NXI-101의 임상 적용 가능성 검증을 위한 환자 유래 종양 조직에서의 항암 효능 연구와 최적화된 환자 선별을 위한 바이오마커 개발 등 내년에 진입하는 임상 개발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제고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윤경완 넥스아이 대표는 "NXI-101은 기존의 표적항암제나 면역항암제와 차별화된 기전을 갖고, 새로운 인자를 타깃하는 항암 혁신신약(First-in-class)"이라며 "지금까지 NXI-101의 뛰어난 항암 효능은 비임상 동물 모델에서 여러 차례 검증한 바 있는 만큼 이번 지원 사업 선정으로 환자 유래 암 조직에서의 항암 효능을 검증하고 임상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확인할 것"이라고 밝혔다.